로고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보도자료
고객서비스 보도자료
  •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신규 지역사회공헌활동 '두드림(Do Dream)' 성료

  •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20-12-08 조회수 : 144

DSC07523.JPG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신규 지역사회공헌활동 두드림(Do Dream)’ 성료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원장 강장만)은 신규 지역사회공헌활동인 두드림(Do Dream)’ 을 지난 8월부터 시작하여 12월까지, 6회기를 운영하였다.

 

 

두드림(Do Dream)’ 은 전남도 내 방과 후 체험 활동이 필요한 청소년을 중심으로 학교 교육 외에 다양한 체험의 기회 제공 및 자아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무료 운영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이 프로그램은 전남도 내 지역아동센터 2개 기관을 선정, 60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3회기씩 총 6회를 진행하였으며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우드림(문화예술)``안전하면 안전되지(재난안전교육)`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 사회적거리두기 격상 및 지역아동센터 휴관의 이유로 대면 활동이 어려운 경우 체험키트 발송 등,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운영되었다.

 

 

이외에도,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올해로 5년째 무료 운영하고 있으며, 추후 대상을 확장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공헌활동을 발전할 계획이다.

 

 

강장만 원장은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 대면 활동에 어려움이 많지만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청소년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1년 내내 푸른 난대숲과 국내 최대 동백숲, 땅끝 다도해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 속에 위치한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완도군 군외면 삼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는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2014, 2016, 20183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아 도 대표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인정받고 있다.


 

  • 수정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