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보도자료
고객서비스 보도자료
  •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 아동.청소년에게 새해 꿈과 희망을 전하는 ‘행복드림(Dream)’참여기관 모집

  •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23-02-21 조회수 : 517

사본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전경.jpg

[세계타임즈=전남 양준호 기자]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원장 김형수)은 2월 도내 아동.청소년 복지시설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대상으로 지역사회협력활동‘행복드림(Dream)’을 운영할 계획이며 오는 20일(금)까지 참여 희망기관을 모집한다.

 

‘행복드림(Dream)’은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의 지역사회협력활동 중 하나이며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발전을 거듭 해 전남도 내 청소년들이 체험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지역 내 대표 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겨울방학 기간동안 상대적으로 체험활동의 기회가 적은 아동.청소년 복지시설의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지도자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수련원에서 체험할 수 있거나 신청기관을 직접 찾아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모두 무료로 운영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까지 대상을 확대, 참여할 수 있게 하여 더욱 많은 청소년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도전을 통해 꿈을 찾는 스포츠클라이밍, 뉴스포츠(펀아처리), 감수성과 예술성을 향상시키는 레진아트와 우드버닝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아동.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형수 원장은“지역 내 모든 청소년들 건강하고 즐거운 체험을 경험하는 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라남도청소년수련원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는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2014, 2016, 2018, 2020, 2022년 5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수련활동인증제 우수운영기관으로서 2022년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 수정 삭제
  • 목록